본문 바로가기
매일기록

유기견 무료분양 꼼꼼하게 알아보자

by 메가홀리 2022. 12. 20.

유기견 무료분양

산책을 하다 보면, 길을 가다 보면 반려동물들을 정말 많이 보게 된다. 정말 귀엽고 나도 키우고 싶지만,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만큼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 친구 한 명이 몇 년 전,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넌 후, 많이 힘들어하다 요즘 다시 반려동물을 분양받을까 고민하던 중 알아보게 된 유기견 무료 분양. 

 

귀여운-강아지

 

무료 분양이 아닐 수 있다?!

인터넷에 유기견 무료 분양을 검색하면 보호소나 무료분양 관련 사이트가 정말 많이 나오는데, 최대한 많이 조사하고 알아봐야 한다. 무료분양이라고 나오는 사이트들은 많지만, 막상 방문을 하면 돈을 요구하는 사례들이 있다고 한다. 관계자 측은 파양된 강아지가 아니라며, 분양비를 요구한다는 것이다. 가격도 몇십만원에서 백만원이 넘는 돈들이다. 유기견이 아닌 일반 분양견을 분양받을땐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전화 및 후기 확인은 필수

유기견 무료분양을 검색하면 나오는 보호센터, 보호소라고 해서 무조건 믿고 가다간, 위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그 외, 반려동물 분양 관련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반려동물 사진과 함께 가격이 나와있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몇몇 유기견 보호센터 및 보호소는 유기견 무료 분양이라는 명목으로 사람의 관심을 가지게 하고, 분양비를 요구하는 곳이 많으니, 반드시 유선상 또는 이메일로 문의를 해야 한다. 

사이트 뒤에 보호소, 센터라는 글만 보고 무료 분양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판매업으로 사업 등록 후, 무료 보호소와 애견숍을 함께 운영하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실제로 해당 장소에서 분양을 받은 분들의 후기들도 꼼꼼하게 알아보고,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절차는 필수다. 유기견 또는 파양견들은 특별히 더 신경을 써 주어야 하는 부분이 반드시 있기 때문에 큰 책임감을 가지고 신중하게 고민 후 결정하자. 

 

'사지 말고 입양하자'라는 운동과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문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만큼 유기견 분양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동물 보호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반려동물을 무료 입양하고자 할 때의 절차와 유의사항들도 반드시 확인하자.

입양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센터에 방문하여 상담 및 분양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때 대리인 및 미성년자는 입양이 불가하다. 유기견 입양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분양받기 전, 사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사전교육 및 유의사항들은 각 지역에 동물보호센터 또는 유기견 보호센터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

 

 

 

'매일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케이크 추천  (1) 2022.12.27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결말 16회  (0) 2022.12.26
난방텐트 1인용 후기  (0) 2022.12.15
침착맨 빈폴맨  (0) 2022.12.15
위내시경 금식시간 수면 비수면 후기  (0) 2022.1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