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기록

스케쳐스 여성운동화 매니아 된 사연

by 메가홀리 2022. 12. 29.

스케쳐스 여성운동화. 한국에 있을 땐 사실 몰랐던 브랜드였다. 내 신발장에 대부분의 운동화는 나이키다. 한 가지 브랜드만 사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 브랜드의 신제품을 사고 또 그 제품을 사고... 익숙해져 버린 나의 신발 편애. 그러다가 외국에서 일을 오래 하다가 좀 가벼운 신발을 찾고 있었다. 그때 친구 추천으로 가게 된 스케쳐스 운동화 매장. 사실 디자인 면에서 그렇게 매력을 못 느껴서 그냥 지나쳤던 매장이었다. 그날은 전시된 신발 중 괜찮은 컬러가 있길래 한번 신어 봤는데. 세상에... 유레카를 외치며 더 볼 것도 없이 바로 구매했다. 그 후 내 신발장에는 스케쳐스 운동화 5켤레가 차지하고 있다. 스케쳐스 여성운동화에 빠진 나의 사연은 이렇다.

 

스케쳐스 여성운동화

아마 스케쳐스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디자인이 이런 끈 없는 디자인일 것이다.

 

스케쳐스-고워크-운동화

 

사실 운동화 끈이 없어 신고 벗기가 정말 편하다. 리조트 야외에서 근무하는 나에겐 정말 딱이다 싶어서 나도 처음엔 끈이 없는 스케쳐스 여성운동화를 신었다. 폭신하고 아무것도 안 신은것 같은 편안함은 정말 스케쳐스만 신어야 하는 상태로 만들어 버렸다. 내 것을 잠깐 신어본 엄마도 어디 제품이냐고 묻고 스케쳐스 제품만 찾으신다. 

 

스케쳐스 운동화 종류

처음엔 끈없는 운동화로 시작은 했지만 나중엔 러닝화도 구입하게 되었다. 나라마다 들어오는 디자인의 종류 시기가 좀 차이가 있는 것 같다. 한국에 들어오니 더 다양한 종류도 많고 스케쳐스 홈페이지에 가니 스케쳐스 운동화 종류가 더 다양해졌다.

스케쳐스-여성운동화

 

두 번째로 구입한 스케쳐스 운동화는 이런 종류의 운동화다. 끈은 있지만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러닝화로 정말 딱이다. 스케쳐스 운동화의 공통된 특징은 가볍움이다. 정말 미친 가벼움이다. 어느 브랜드도 스케쳐스 운동화만큼 가볍게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한다. 러닝화를 살 때도 사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디자인이다. 러닝화라서 크게 디자인에 영향을 받지 않고 구매했지만 보자마자 와! 이쁘다!라는 디자인이 없어 아쉬웠었다.

 

스케쳐스 운동화 디자인의 발전

 

스케쳐스-여성운동화-에어

 

 

정말 발전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스케쳐스 공홈에 가보니 사고 싶은 디자인의 운동화가 몇 개 눈에 띈다. 매장에서 신어본 제품이 아니라서 기존의 다른 스케쳐스만큼 가볍고 편한지는 모르겠지만 디자인면에서 너무 칭찬하고 싶다.

드디어 사고 싶은 디자인이 생긴 것이다. 

 

스케쳐스-트레스-에어

 

 

이것도 너무나 괜찮은 디자인. 스케쳐스 트레스 에어. 스케쳐스 운동화는 기본으로 약간의 굽이 있어 더욱 편리하지만 이렇게 에어가 들어간 운동화는 처음 보는 것 같다. 나이키 에어 종류를 거의 다 신어본 경험자로서, 이렇게 디자인된 운동화는 다른 운동화에 비해 살짝 무겁게 느껴진다. 스케쳐스 매장에 가면 한번 신어 봐야겠다. 기존의 편리함까지 그대로라면 이건 정말.. 운동화 정착할 수 있다.

 

발이 편한 스케쳐스 여성운동화. 어머님들 사이에선 이미 인기 있는 브랜드지만 아직 젊은 층에겐 어필이 더 필요한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 공홈에서 본 디자인들을 보고 희망이 생겼다. 점점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된 신발들이 나온 것을 보고 많은 젊은 층들도 스케쳐스 브랜드에 관심이 생겼으면 좋겠다. 나 무슨 스케쳐스 관계자 같네.... (전혀 아님)

 

공홈에 있는 디자인이 매장에도 있길 바라며.. 조만간 근처 스케쳐스 매장에 방문해서 구경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