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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by 메가홀리 2023. 8. 11.

"4대보험"은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으로 이루어진 대한민국의 사회보험제도를 가리킵니다. 4대보험 가입 확인서는 보험 가입자의 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의미합니다.

 

이 문서는 보험 가입자가 직접 발급받을 수도 있고, 보험 관련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4대보험연계센터-메인화면

 

 

 

4대보험 포함내역

일반적으로 4대보험 가입 확인서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자의 개인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보험 가입 내역: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가입 여부와 가입 상세 내역

 

가입 날짜와 기간: 각 보험의 가입일 및 유효 기간 보험료 납부 내역: 보험료 납부 여부 및 납부 내역 이와 같은 정보를 담은 가입 확인서는 보험 가입자가 해당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가입 기간 및 내역을 확인하거나 다른 기관에 제출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 확인서는 대부분 관련 기관에서 발급하며, 발급 방법과 절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자는 해당 보험에 소속된 기관이나 정부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역확인서 발급방법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온라인 발급은 24시간 어디서든 가능하고 오프라인 발급은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등을 방문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왼쪽 상단 보시면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고유 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 각각 동의 체크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상단 두번째 증명서 발급-증명서(가입내역 확인)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개인용으로 본인의 인적사항과 근무 중인 사업장을 확인합니다.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되어 있고 사업장 가입자명부 출력 순서는 이름순과 주민등록순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유무를 예/아니오에서 클릭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 발급된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목록의 출력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4대 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가 미리보기로 확인되고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별로 이름, 가입자종별, 사업장 관리번호, 사업장 명칭, 자격 취득일 등이 표시됩니다. 프린트도 가능하고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4대보험 가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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