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디 효능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by 메가홀리 2023. 6. 26.

항상 화 식품인 뽕나무 오디의 영양성분은 일반 과실에 비해 전박적으로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칼륨, 비타미 B1 등 여러 비타민은 다른 과일보다 더 높고, 철분 아연도 풍부하여 면역기능 유지 및 상처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디 효능

그렇다면 오디의 대표적인 효능은 무엇일까요?

 

당뇨예방 : 뽕나무 오디와 뽕잎에는 혈당강하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혈당 수치를 떨어뜨려 당뇨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암 효능 : 오디에 함유된 레즈베라트롤은 포도, 땅콩보다 약 700배 높게 함유되어 있으며 지질대사 제어, 혈소판 응집 억제 등 피부 탄력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 예방 : 오디에 칼륨, 칼슘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좋고 관절염의 통증과 증상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노화 방지 효능 : 노화 방지에는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야 하는데, 오디에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안토시아닌 색소의 한 종류인 글루코시드가 오디에 함유되어 있고, 이는 항산화 작용이 강에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줘 노화를 막아주며,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면증 완화 : 오디에는 신경을 진정시켜 주는 서우빈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이나 건망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화기능 개선, 갱년기 증상 완화, 변비 및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오디. 맛도 좋아 손이 많이 가는데요, 아무리 좋아도 과하면 안 되겠죠? 오디의 하루 섭취량과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디 하루 섭취량 및 주의점

오디는 찬 성질을 띄고 있어 몸이 차고 장이 안 좋은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평소 소화력이 떨어진다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무화과류를 먹고 알레르기가 있었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오디의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하루 100g 또는 오디즙 200ml 정도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뽕나무 오디의 효능과 하루 섭취량 그리고 주의점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디 효능 하루 섭취량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소화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오디입니다. 하지만 아직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여 잘 알고 먹어야 효능을 얻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오디의 효능과 하루 섭취량에 대해 알아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