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혼자 떠나는 겨울 국내 여행 TOP2

by 메가홀리 2023. 12. 18.

제일 좋아하는 계절 겨울이 왔습니다. 맑은 하늘을 보고 있자면 다시 배낭 하나 가지고 떠나는 여행이 그리워 지곤 하는데요. 이번 연도 2023도 혼자 1박으로 여행을 다녀올까 합니다. 여자 혼자 떠나는 겨울 국내 여행 TOP3 참고하시고 겨울 가기 전 꼭 한 번 다녀오세요.

 

 

 

 

 

매해 12월이나 1월에 혼자 다녀오는 여행지 이지만, 갈 때마다 참 좋은 곳이라 겨울만 되면 생각나는 겨울 국내 여행지입니다. 이번엔 어디를 다녀올까 생각 중이지만 이 2곳 중 한 곳을 다녀올 것 같아요.

 

 

 

 

 

 

 

 

 

여자 혼자 떠나는 겨울 국내 여행

 

 

여자 혼자 떠나는 겨울 국내 여행의 가장 큰 조건은 바로 안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여행하는건 해외여행에 비하면 안전한 편인데요, 그래도 숙소에서 교통편이 멀지 않고 가까우며, 너무 외진 곳은 가지 않는 편입니다.

 

겨울 국내여행의 묘미는 정말 아름다운 설경인데요, 눈을 실컷 볼 수 있는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겨울 국내 여행 - 평창

 

평창은 제가 겨울 여행지 중 가장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설경을 정말 제대로 볼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산을 좋아한다면 오대산을 다녀와도 좋지만 강원도 저는 템플로 다녀왔습니다. 산책로가 정말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숙소를 잡고 산속이나 산책로만 걸어도 정말 아름다워요.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 뚜벅이 들이겐 구경거리가 많은 국내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관광객들도 많아 여자 혼자 여행하기도 좋고 교통편도 좋아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어요.

 

숙박만 원하시는 곳 예약하시고 주변 관광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워낙 춥기 때문에 너무 오랜 시간 밖에 돌아다니는 것은 추천드리지는 않고요, 원하시는 곳 1-2군데 정도 잡고 다녀오고 해가 지기 전에 숙소로 돌아오는 게 좋습니다. 해가 떨어지면 무섭게 온도가 내려가 다음날 여행일정에 무리가 있더라고요.

 

혼자 여행에 있어 본인 컨디션 조절은 정말 중요합니다.

 

 

 

 

 

 

 

 

부산

 

 

겨울마다 다녀오는 곳 중 하나는 바로 부산입니다. 추운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겨울 부산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먹을 것도 많고 볼 것도 많아 부산은 혼자 여행 다녀오기 정~말 좋아요.

 

부산은 서울만큼 교통편이 편하기 때문에 길치인 저도 혼자 자주 여행 가는 곳입니다.

 

그리고 겨울 부산은 또 바다 보는 맛이 있어요. 주변에 먹을 곳 많으니 여기서 바다 보고 사진 찍고 바로 밥 먹으러 가면 딱 좋더라고요.

그리고 숙소도 아무 곳이나 잡아도 교통편이 좋아 원하는 관광지도 실컷 다녀올 수 있어요.

 

 

 

 

혼자 여행하면 살짝 센티해지기도 하잖아요. 전 이 느낌을 참 좋아하는데요, 혼자 바다 보고 오면 정말 좋아요. 이것저것 복잡한 생각도 필요 없고 바다 멍 하고 여유 있게 숙소로 돌아와 쉬면 정말 딱 좋습니다.

 

 

 

 

 

 

 

 

 

 

 

여자 혼자 떠나는 겨울 여행 마치며...

 

제가 겨울에 혼자 여행 가는 국내 여행지 2곳입니다. 크게 2곳이지만 갈 때마다 다른 지역으로 가서 새롭게 여행하는 기분이에요. 부산도 구경하려면 사실 1박으로는 부족하지만, 작은 곳 하루 실컷 보고 온다 생각하면 충분합니다.

 

겨울에 가는 여행은 또 겨울만의 매력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계절이라 여름보다 겨울에 더 여행을 가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혼자 여행하신다면 위 두 곳은 교통편, 숙소 등등 편리하니 한 번 다녀와 보시기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다열차 예약 및 운행종료 2023

동해 바다를 달리는 바다열차 운행 종료 소식입니다. 바다 열차 운행 종료일까지는 운행이 가능하니, 혹시 여행 계획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서둘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바다열차 바다열차란

everydaymatter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