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목닥터9988 포인트 서울페이 가맹점 오류

by 메가홀리 2023. 3. 14.

손목닥터9988 사용한 지 벌써 3개월 정도가 다 되어간다. 그동안 매일 사용하면서 포인트도 열심히 모았다. 그리고 대망의 날!

손목닥터 9988 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처음 사용가능한 날에 오류가 발생하여 며칠 미뤄졌지만, 무사히 포인트 전환을 했다. 

하지만 여러 오류가 발생했고, 아직까지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 정말 답답한 상황인데 혹시 손목닥터9988 포인트 전환만 됐다고 안심하지 말고 반드시 가맹점에서 사용해 봐야 한다. 서울페이 포인트 사용오류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손목닥터9988 포인트 전환

손목닥터9988 어플에 들어가 포인트 전환은 아주 쉽게 할 수 있다.

 

 

손목닥터9988-포인트-전환

 

 

 

이미 1만원을 전환신청을 했고 다시 열심히 포인트를 쌓는 중이다.

어플 포인트 카테고리에 들어가 포인트를 클릭하면 전환하기 버튼이 나오고, 원하는 금액을 전환신청하면 된다.

포인트 전환가능은 5천 포인트 이상이어야 한다.

 

 

 

 

 

 

서울페이 가입

쌓은 포인트를 쓰기 위해서는 서울페이에 가입해야 한다. 서울페이 가입도 5분 만에 했고, 신청한 포인트는 다음날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 전환이 생각보다 굉장히 빠르게 되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었다.

 

하루만에 포인트 전환이 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서울페이-손목닥터9988-포인트

 

 

 

 

참고로 서울페이에 가입후 손목덕터 서울페이머니는 카드등록이나 계좌등록을 따로 하지 않아도 쓸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용가이드를 10번은 읽은 것 같다. 

이용내역을 클릭하면 전환한 날짜와 금액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까지 되었을 때 쓰는 것만 남았구나 생각했었는데...

 

 

 

서울페이 가맹점 손목닥터 9988 사용가능한가?

일단 서울페이 어플에서 가맹점을 검색했다. 동네 주변 상권은 거의 모두 검색이 되었다. 사야 할 게 있어 사용하 능한 가맹점을 검색하고 해당 약국으로 향했다. 가맹점에 서울페이를 쓸 수 있게 QR코드가 있고 그 코드 사진을 찍었는데,

 

 

서울페이-상품권결제-오류

 

 

 

결제 가능한 상품권이 없습니다.라고 계속 나오는 것이다. 약사님도 이미 여러 번 서울페이로 결제한 고객들이 있어서 도와주셨는데 이상한 것 같다고 하신다. 혹시 몰라 내 QR코드를 보여드리고 결제가 가능한지 여쭤보니, 그렇게는 안되고 내가 직접 촬영하는 결제만 가능하다고 한다.

약국에서 약사님과 내가 몇 분 동안 씨름을 했는데도 해결책이 없어 어쩔 수 없이 그냥 나왔다. 

당연히 쓸 수 있는 줄 알고 지갑도 카드도 안 들고 갔는데.... 

 

 

 

고객센터 전화하기

서울페이의 또 다른 문제점. 서울페이 어플에 가보면 chat기능이 있는데 이건 그냥 사용자체가 안된다고 보면 된다. 정말 수차례 chat상담을 하려고 했으나 아무 응답이 없어 결국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생각보다 빠르게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고 문제점을 이야기했더니, 서울페이 신한카드 CS에서도 문제점을 찾지 못했다.

확실한 건 내 서울페이 손목닥터9988 포인트를 쓰는 데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그 누구도 문제점을 모른다니. 포인트 사용을 못하는 건가 싶다.

 

그렇게 한참을 어플과 씨름을 하다가 차이점 하나를 발견하게 된다.

 

 

 

 

서울페이-비대면결제

 

 

 

 

비대면결제를 시도해 보았다. 

서울페이 비대면결제를 검색하고, 가려고 했던 해당 약국을 클릭했다. 그런데 또 똑같이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없다고 나오면서 결제가 되지 않았다. 이상하다 싶어 동네에 있는 여러 가맹점에 가보았다. 3곳을 가보았는데 모두 사용불가. 

 

비대면결제를 다시 한번 클릭하고, 집에서 좀 먼 거리에 있는 아무 약국을 클릭해 보았다. 그런데 갑자기 그 약국가맹점은 손목닥터9988 상품권이 나오는 게 아닌가?!

 

그 상품권을 클릭하고 결제금액을 누르면 되는 것 같은데, 해당 가맹점은 집에서 너무 멀어 일단 어플을 종료했다.

다시 한번 비대면결제를 클릭하고 여러 가맹점들을 찾아 클릭해 보았는데,

어떤 가맹점은 내 상품권이 뜨고, 또 어떤 가맹점은 상품권이 없다고 나온다.

 

 

 

이건 무슨 문제점일까?

'가맹점이라고 하지만, 모든 가맹점에서 손목닥터9988을 쓸 수 있는 건 아닌가 보다'

아니면 아직 진행 중 이거나...

 

그런데 첫 번째 약국은 이미 손목닥터9988로 결제를 한 사람들이 있던데... 하 모르겠다.

일단 다음날 비대면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찾아가 결제를 시도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