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면서 주의해야 하는 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살인진드기 인데요, 요즘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경우가 많은데 강아지 산책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살인진드기란?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살인진드기라 불리는 '참진드기'가 출몰하고 있습니다. 도심 공원에서도 나타나며 산책 시 얇은 겉옷 또는 긴바지를 입으면서 물림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원, 풀숲 잔디밭 등에 그냥 앉지 마시고, 산책 시에도 정해진 산책로만 다니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참진드기 특징
- 사람과 동물에게 감염이 되는 SEFS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SFTS 감염 시 2주 안에 38도 이상의 고열, 오심,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동물에게 SFTS 발생 시 더욱 치명적 입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세요.
살인진드기 증상
살인즌드기 증상은 사람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공통적인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물린곳에 검은 딱지와 함께 붉게 발진이 생깁니다.
- 고열, 구토, 설사, 다발성 장기부전, 근육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 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도 나타납니다.
이렇게 증상이 그냥 지나칠 수 있을 만한 흔한 증상입니다. 살인진드기 치사율은 10% 이상이기 때문에 야외 활동 후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주의를 해주시고 병원 방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물린 자국이 있거나 검은 딱지 및 발진이 보인다면 서둘러 병원을 가는게 좋습니다.
살인진드기 증상은 잠복기가 있기 때문에 (1-2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에게도 치명적이지만 반려동물에게는 더욱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잔디밭 및 풀숲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에게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모바일 건강보험증 발급방법 2024
5월 20일부터 병원 신분증 의무화 실시가 됩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모바일 건강보험증 발급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증
everydaymatters.tistory.com
'이것' 있으면 스키터 증후군 의심
스키터 증후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다른 사람과 똑같이 모기에 물렸는데 나만 이상한 모양으로 부풀어 오른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나도 혹시 스키터 증후군이 아닌지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everydaymatter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