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PC 모두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비대면으로 개설한 통장은 자동으로 한도제한이 걸려 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요즘은 비대면으로 은행통장을 개설하는데요, 이전에 국민은행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한 적이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니 자동으로 한도제한이 걸렸는데요, 금융사기를 예방하고자 시작한 조치라고 합니다.
한도제한을 풀지 않고도 이용을 할 수 있지만 이용 할수 있는 금액이 낮습니다.
1일 출금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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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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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 1일 인출/이체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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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3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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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뱅킹
1일 이체한도 |
각각 3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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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기기 통장출금 /
무매체출금(무통장/무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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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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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온라인 뱅킹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30만원 이상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저는 반드시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해야 했습니다. 위 금액으로 불편함이 없다면 꼭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위해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어플로 가능합니다.
<PC>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상단 '조회'를 클릭하고 계좌조회를 해줍니다.
-계좌관리에서 '한도제한해제'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국민은행 모바일 이용하시는 분들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KB 스타뱅킹 로그인 후 하단에 보면 '전체계좌'를 클릭해 주세요. 더보기 메뉴에서 '한도제한해제 신청'을 클릭하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준비서류
국민은행 계좌에서 3개월간의 사용 이용내역이 있다면 좀 더 쉽게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3개월간 관리비나 자동이체 내역을 서류로 준비하고 어프롤 신청하여 해제할 수 있어요. 각 통장마다 (급여통장, 관리비통장, 모임, 주식통장 등등)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상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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