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진흥 공단 대리 대출 신청 대상 및 방법

by 메가홀리 2023. 5. 24.

소상공인 진흥 공단 대출 신청 대상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상공인 2023년 소상공인 진흥공단 정책자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정책자금 지원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소진 시 조기 마감되므로 서둘러 신청하세요.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대상

상시근로자 5인미만 업체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 :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지원자금 분야에 따라 대상 기준 차이 있습니다*

 

정책자금 종류

성장기반자금, 일반경영 안전자금, 특별경영 안전자금으로 각 자금별로 신청기간과 대상, 요건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012

 

성장기반자금은 세부적으로 소공인특화자금/성장촉진자금/스마트자금/민간선투자형매칭융자로 나누어지며, 일반경영자금은 일반자금과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연계자금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특별경영안전자금은 더 세분화된 지원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 5월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정책자금 종류를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확인서

대리대출을 할때에는 위 소상공인 지원대상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 - 대리신청결과 - 대리대출확인서 신청결과를 누르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직접대출은 매월 신청을 받고 있고, 대리대출은 분기별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신청 일정 꼭 확인 후 운영자금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