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전 k-스타트업 2023 리그

by 메가홀리 2023. 5. 22.

도전 k-스타트업 2023 혁신 창업 리그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선리그별 접수처가 모두 상이하므로 공고문의와 접수방법 확인은 필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전 k-스타트업 2023

전 지역 예비 창업자와 사업자들을 위한 도전 k-스타트업이 2023년에도 진행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한 차업팀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입니다.

참여 부처별 예선 리그를 거쳐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를 선발 후, 본선, 왕중왕전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 '도전-스타트업' 우승자가 선발됩니다.

 

 

 

 

신청방법 및 대상

신청 방법 : 2023년 1월 26일(목) - 2023년 6월 30일(금) 24:59분까지

예선리그별 접수처가 모두 다르므로, 공고문 접수방법 확인 필수

 

신청 대상 :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기업 대표자

-예비창업자 :대표자는 통합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자

(팀원은 예비창업자 또는 보유한 모든 사업자가 7년 이내인 창업기업 대표자 이어야 함)

-창업기업 대표자 : 통합공고일 기준 3년 이내이면서, 누적 투자유치 금액이 30억 원 이하 창업기업의 대표자

*공동대표 또는 각자 대표로 구성된 기업의 경우 대표자 전원이 대회 참가자격 기준을 충족해야 함

제외 대상자 확인하기

 

 

선정 절차, 평가방법 및 지원금

 

-예선리그( 각 예선리그 공고문 참고 )

 

-통합 본선 (네트워킹 발표평가)

각 부처별 예선리그에서 추천한 총 200팀 대상으로 통합본선 참가 접수

평가 항목으로는 기술성, 사업성을 바탕으로 성장전략, 문제인식, 대표자 및 팀원의 보유역량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평가 단계별 발표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왕중왕전

통합본선 리그별(예비창업리그, 창업리그) 발표 평가 상위 15팀이 왕중왕전에 참가하게 됩니다.

통합본선 방식과 같은 방식으로 평가받고 고득점 순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지원금

-통합본선 진출팀(200팀)에게는 대상투자유치 기회 확대, 참가팀 간 교류 협력 증진 등 역량 강화를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지원합니다.

-왕중왕전 최종 수상팀(20팀)에게는 총 15억 원 (최대 3억 원) 및 대통령상등 상장이 수여됩니다.

-정부지원사업 후속연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k-스타트업 2023 리그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